목차
- 부의 추월 차선 책 소개
- 저자 소개
- 교훈 및 삶에 적용하기
책소개
10년 전 부의 추월차선의 등장과 함께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한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그동안 사회통념으로 인식하고 있었던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써라, 열심히 일하고 저축하면 은퇴할 때가 돼서는 부자가 될 수 있다 같은 40년에 걸려서야 부자가 될 수 있는 인생설계를 보고 비웃으며 한시라도 빨리 부자가 되어 남은 여생을 즐기고 돈에 구애받지 않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추월사선이라는 개념을 알고 난 이후부터 부자로 가는 길, 부자들이 쓰는 지도를 알아낸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이 개념을 알고 나서부터 돈 문제가 끝없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로부터 벗어나는 방법까지도 알게 되었다고. 그리고 그중에는 4년 후 자산을 4배나 불린 사람도 있었다. 그리고 부자가 되는 데는 부모님의 재력이라던지 억세게 좋은 운이라던지 이런 것들은 중요하지 않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돈 버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는 말이다. 그 지식 자체가 추월차선으로 안내하는 길인 것이다. 그 누구도 건강을 잃은 억만장자를 원하지 않는다. 모두가 돈이 최고라고 말은 하지만 휠체어에 의지 해야만 하는 대기업 회장님을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원하지 않는 일을 원하지 않는 시간에 해야 하는 5일 과 그 나머지 2일간 간신히 휴식하고 다시 일하러 가는 쳇바퀴같이 주어지는 일주일간의 노예 같은 생활을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돈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30대에도 추월차선으로 옮겨 타서 억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의 이름은 엠제이 드마코 - MJ DeMarco 이다. 리무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리무진닷컴의 설립자이다. 그는 발명가이자 백만장자 사업가이다. 이 모든 업적을 이룬 시점이 30대라고 한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그리고 그동안 모두가 입을 모아 이야기하던 천천히 부자 되기 회사에 들어가서 월급 받고 저축하고 주식에 투자하고 자기 이름의 부동산 구매하여 노후 생활을 윤택하게 보내기 와같은 말에 정반대로 맞서며 그렇게 행동해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는 책을 쓰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청소업체의 직원으로 하루 벌어 하루 살며 어머니를 모셨고, 그릇된 몽상가라며 주변의 볼멘소리를 듣기도 하였지만, 마침내 부의 공식이라고 불리는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하여 짧은 시간 안에 수백억 대 자산가가 되었다. 모든 부자들이 자기들끼리만 공유하던 돈 버는 법칙을 알아낸 것이다. 지금은 세계 각지의 휴양지를 옮겨 다니며 호화로운 취미생활과 각종 특기를 배우며 경제적 자유를 말 그대로 자유롭게 누리고 살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도 번역판이 꾸준히 소비되고 있으며 다른 저서로는 언스크립티드, 위대한 탈출등이 독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렇게 돈 버는 방법을 저자가 직접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시대에 따라서 그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더 촉각을 곤두세우며 그의 발지취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교훈 및 삶에 적용하기
엠제이 드마코는 이 책 전반에 걸쳐 그동안 알고 있던 부의 공식을 부정하고 있다. 그것은 부자 되기 40년 플랜이다. 그 플랜의 핵심 행동양식은 절약정신을 발휘해서 월급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모은 돈으로 각종 금융상품에 투자해서 장기적인 투자를 하는것을 미덕으로 여긴다. 그 후로는 부동산 투자등 엄청나게 긴 시간 동안 노력해야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장려한다. 모두가 알고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돈이 없거나 시간이 없거나 둘 다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엄두조차 못 내는 것이 현실이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많은 월급을 받기 위해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좋은 성적을 받고 각종 자격증에 스펙경쟁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소수점 아래의 이율을 더 쳐준다는 상품을 찾아다니고, 퇴직연금에 전적으로 노후를 의지하고, 신용카드를 최대한 안 쓰려고 노력하고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연말정산을 더 받을 수 있을지 궁리하며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것들을 돌보지 못하고 40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게 되면 우리에게 남은 것은 건강과 맞바꾼 돈뿐이다. 정말이지 완벽하게 다른 공식들이 우리가 보지 못하는 세상 저편에 숨어있다. 조금이라도 젊고 아이디어가 샘솟아 나올 때 우리는 기민하게 움직여야 한다. 돈 버는 방법이 마치 수학공식처럼 알고있는 사람에게 만 반짝 거리며 마치 등대처럼 우리를 인도하고 있다. 돈버는 방법을 수학공식이라고 표현한 데에는 그 만한 이유가 있다. 유연히 대화를 나눈 람보르기니 차주의 직업이 발명가라고 얘기를 들었을 때는 정말이지 충격이었다. 편견에서 벗어난 것만으로도 영 앤 리치기 허구는 아니고 생각 들었기 때문이다. 이제는 선택할 시간이다. 하루 8시간씩 주 5일 일하면서 10년을 보낸 뒤 임시 사장이 되어 하루 12시간 이상씩 혹사를 당하고 젊을 상실한 65세 퇴직자가 될 것인지. 아니면 부의 공식을 발 시원하고 젊은 억만장자가 되는 시행착오를 시작할지.
댓글